국민은행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 이용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에 대한 이용 조건 및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는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을 자동화기기에 접속하면 전 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 이체, 조회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즉, KB모바일 현금카드는 요구불통장에 연결된 플라스틱 카드를 기반으로, KB스타뱅킹을 통해 스마트폰에 발급한 실물이 없는 전자적 현금카드입니다.

KB모바일 현금카드

국민은행의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는 KB스타뱅킹을 가입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NFC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폰(OS 4.4 ver 이상)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입출금이 가능한 플라스틱(체크 / 신용 / myQ) 카드가 발급된 요구불통장을 대상 계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국민은행의 모바일 현금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인증서,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을 준비합니다.

이후 KB스타뱅킹 앱에서 ‘KB모바일 현금카드’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 절차에 따라 이용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SMS 인증과 보안매체 인증번호 및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KB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KB모바일 현금카드 출금 및 송금 한도는 1일 합산 50만 이내이고 입금 한도는 자동화기기 이용 한도 이내입니다.

KB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 이용시 이용 수수료는 본인의 플라스틱 카드 이용시와 동일하며,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KB스타뱅키 앱 또는 영업점을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국민은행의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동화기기에서 좌측 하단 ‘FR 거래’ 메뉴를 선택합니다.

원하시는 거래(입금, 출금, 송금, 조회)를 선택하시고 스마트폰 NFC 기능 및 화면 ON을 선택합니다.

이후 스마트폰을 자동화기기에 접촉하시면 자동화기기 화면 안내에 따라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