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은 은퇴자금 운영을 위한 연금 예금 상품으로, 즉시 또는 거치 후 연금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정기예금(큰만족실세예금)인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은 개인을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가입 조건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가입 금액은 300만 이상인데, 1인당 최고 가입한도는 10억입니다.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계약 기간으로, 거치기간은 0 ~ 10년 이내 연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금 지급 기간의 경우 1 ~ 30년 이내로 연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가입기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거치기간 동안 발생한 이자는 거치기간 만료시 원천징수 후 원금에 합산하고 연금지급기간 동안 발생하는 이자는 원천징수 후 연금액에 합산하여 지급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2.600%
24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2.650%
36개월2.900%
  • 우대 금리
    • 가입시점에 NH All 100플랜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0.1%
    • 같은날 부부가 모두 가입하고 신규 금액이 각 1,000만 이상인 경우(단, 각 예금은 모두 만기까지 보유하고 있어야 함) 0.1%
    • 거치 및 연금지급기간이 총 3년 이상이고 가입금액이 1,000만 이상인 경우 0.2%
    • NH All플랜 적금 만기 후 해지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이 예금으로 신규 가입한 경우 0.5%

우대조건을 충족하고 거치기간 만료시 기본금리에 가산하여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우대금리는 거치기간에만 적용하고 연금지급기간에는 적용하지 않으며, 거치기간 만료 전 분할해지나 중도 해지 시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예금자보호를 받지만 비과세 종합저축이 불가한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은 예금잔액의 90% 범위 내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거치기간 동안 총 2회 분할 해지가 가능한데, 분할 해지는 해지 후 잔액이 300만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분할해지한 금액에 대해서는 중도 해지 금리가 적용되고 연금지급기간에는 분할 해지가 불가합니다.

참고로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은 재예치 및 양도 그리고 추가 적립이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가입 방법

농협은행-금융상품몰-위치

농협은행의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농협은행 > 예금 > 목돈굴리기(예금)’ 항목을 통해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영업점가입’ 버튼을 통해 영업점에서 가입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고 해지는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능합니다.

마지막 회차 연금 수령은 반드시 영업점에 내점하여 계좌 해지 처리를 해야 하는데, 자동이체 한 경우에도 마지막 회차 연금은 영업점에서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NH All 100플랜 연금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은 농협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