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가입 조건과 가입 방법은?

OK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제도에 따른 퇴직연금 적립금을 원리금 보장형 연금자산으로 운용하기 위한 예금 상품입니다.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른 자산관리업무 수행 퇴직연금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항목조건
가입 기간1년, 2년
(디폴트옵션 3년)
가입 금액– DC형/IRP형 : 5,000만까지
– DB형 : 100억까지
이자지급방법만기 일시지급식(월복리식 계산)
이율(금리)– 1년 : 4.20%
– 2년 : 2.00%

DC형 및 IRP형인 경우 예금자보호를 받고 DB형인 경우 예금자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예치기간 중 만기해지를 포함하여 3회 이내에서 분할 해지가 가능하고 자동 재예치된 경우 재예치 기간에 대하여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퇴직연금 운용관리 금융회사의 퇴직급부 지급 등의 사유에 따라 한국예탁결제원 시스템의 전문을 통해 매도지시된 경우에 한해 지급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퇴직연금 정기예금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이 예금은 퇴직연금제도 범위 내에서 운용되는 상품으로, 질권 설정과 담보 제공, 지급 정지, 상계 등은 불가합니다.

만기 처리 방법

  •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

예금주의 별도 지시가 없는 한 만기에 해지한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동일한 계약기간으로 반복하여 자동 재예치됩니다.

  • 확정기여형(DC) / 기업형(IRP) / 개인형(IRP) 퇴직연금

이 예금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의해 만기에 해지한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상환되고 동 원금과 이자는 사업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사전지정운용방법으로 운용 대기기간 동안 저축은행에서 운용 후 상환합니다.

보다 자세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OK저축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