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ISA 정기예금’ 특징과 가입 조건 및 방법은?

OK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ISA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특징과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A 정기예금이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편입되는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위한 전용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OK저축은행과 협약된 ISA 취급 금융기관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OK저축은행 ‘ISA 정기예금’

항목조건
가입 금액최저 1만 이상
가입 기간3개월 이상 3년 이내
이자지급방법만기 일시지급식
이율(금리)– 3개월 : 연 2.4%
– 6개월 : 연 3.0%
– 12개월 : 연 4.41%
– 12개월 초과 : 연 2.0%

가입 기간은 최대 3년 이내인데, OK저축은행의 ISA 취급 금융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간 이내입니다.

예금자보호를 받는 ISA 정기예금은 ISA 내에서 운용되는 상품으로 질권 설정과 담보 제공, 지급정지 및 상계 등은 불가합니다.

만기시 ‘최초 계약기간’ 단위 자동 재예치되는데, 자동 재예치시 약정된 이자를 셈하여 원금에 더한 금액으로 재예치됩니다.

그리고 ISA 가입자별 예치기간 중 만기를 포함하여 총 3회에 한하여 분할 해지가 가능한데, 신규 당일에는 분할 지급이 불가합니다.

만약, 자동 재예치된 경우 각 재예치 기간마다 만기를 포함하여 3회 이내에서 분할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특정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특별중도해지가 가능한데, 이 경우 특별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참고로 한국예탁결제원 시스템의 전문을 통해 ISA 취급 금융회사로부터 매도 지시된 경우에 한해 지급 또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ISA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OK저축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