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경남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는 인터넷 거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인정한 인증기관이 발행하는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는 전자방식의 증명서입니다.

경남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각종 계약 및 신청 등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경남은행-인증센터-위치

경남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해당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남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경남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경남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및 다른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경남은행에서 사용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경남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사용기간을 1년 연장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인증서 갱신’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갱신은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여러 PC에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동시 사용할 수 있고 암호변경, 삭제, 백업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더 이상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만 폐기가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