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일반 정기예금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일반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일반 정기예금은 목돈을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일시 예치식 예금 상품입니다.

국민은행의 일반 정기예금은 제한없이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고 만기 자동해지가 가능한데, 만기 자동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지정계좌로 입금 가능합니다.

일반 정기예금 가입 조건

국민은행의 일반 정기예금 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부터 60개월 이하 일 또는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일반 정기예금 가입 금액은 최저 10만 이상부터 최고 한도 제한없이 선택할 수 있는데, 추가 입금은 불가하고 이자지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기 일시지급식 : 만기(후) 또는 중도해지 요청시 이자를 지급
  • 월 이자지급식 : 매월 약정일에 이자를 지급
가입 기간이율(금리)
1개월 이상 ~ 3개월 미만1.65%
3개월 이상 ~ 6개월 미만2.00%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2.30%
12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2.55%
24개월 이상 ~ 36개월 미만2.80%
36개월 이상3.00%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일반 정기예금은 양도 및 예금잔액 95% 이내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한데, 재예치 및 분할 해지가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될 수 있고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일반 정기예금 가입 방법

국민은행의 일반 정기예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예금 > 예금 상품/가입 > 예금’ 항목을 통해 ‘일반 정기예금’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서 가입 신청을 진행하거나, 국민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가입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일반 정기예금 상품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국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