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NFC 카드키 등록 및 사용 방법 안내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NFC 카드키에 대한 등록 및 사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NFC 카드키를 등록하시게 되면, 차량 키가 없어도 NFC 카드키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아 NFC 카드키

스마트키 1개 소지시 스마트폰 앱 등록 인증과 등록 인증 후 차량에 탑승하여 등록 진행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키 2개 소지시 간편 키 등록은 앱 등록 인증 없이 진행할 수 있는데, 차량 탑승 후 등록 방법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앱 등록 인증

스마트폰 앱 메뉴에서 ‘카드키 등록 인증’ 버튼을 눌러 차량 소유주를 확인(인증)하는데, 인증 방법은 블루투스와 NFC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인증의 경우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과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등록 인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NFC 인증의 경우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의 운전석 도어 핸들에 스마트폰을 태그하시면 됩니다.

차량 탑승 후 등록

스마트키 2개 소지 간편 키등록 가능 차량은 스마트키 2개 소지시 스마트폰 앱 활용 등록 인증 없이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차량 탑승 후 NFC 카드키를 무선 충전기에 거치하고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차량설정 > 디지털 키 > 카드키’ 항목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카드키 등록 및 삭제는 차량 실내에 스마트키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NFC 카드키 사용 방법

  • 도어 락/언락

차량에 등록된 NFC 카드키를 차량의 도어 핸들에 터치하면 되는데, 도어 핸들에 장착된 NFC 안테나를 통해 해당 사용자가 차량에 접근할 권한이 있는지 검증하여 정상 사용자의 경우 도어 잠금 및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엔진 시동

차량 내 무선충전 패드에 NFC 카드키를 올려두고 시동 버튼을 누르면 무선 충전 패드에 탑재된 NFC 안테나를 통한 검증 과정을 거쳐 차량에 시동이 걸립니다.

참고로 시동을 거신 이후에는 카드키를 무선충전 패드에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