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방법 안내

서울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강좌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어교육원 외국어 교육센터는 서울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외국어 학습을 위한 영어 및 제2외국어 강좌는 물론, 맞춤 교육과 교정 번역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서울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은 ‘영어 강좌 / 제2외국어 강좌’로 구성되어 있고 특별 강좌(개인상담, 맞춤교육)가 있습니다.

언어교육원 외국어 프로그램은 언어교육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필요한 영어 강좌를 수강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어교육원을 방문해 배치 인터뷰를 받거나, 공인 영어 성적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로 언어교육원은 ‘언어교육원 신관(137-1동) 101호’이고 ’02-880-8559’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영어 강좌

영어 강좌 프로그램은 영어교육학, 영어학, 영문학 석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강사들이 영어회화, 작문, 발표, 토론, 시험 대비 등의 다양한 강의를 제공합니다.

  • 제2외국어 강좌

제2외국어 강좌 프로그램은 일본어와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에 걸쳐 다양한 강좌를 제공합니다.

일본어와 중국어 강사진은 한국어가 유창한 원어민 강사가 있고 기타 언어는 해당 언어 관련 박사 학위를 소지한 한국인 강사들이 강의합니다.

특별 강좌

  • 개인 상담

개인이 언어교육원 강사의 지도를 1:1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로 1시간 단위로 진행되고 논문발표연습과 취업대비 영어면접연습, 유학서류준비, 특별회화 연습 등 개인의 필요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맞춤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편성되는 수업으로 각자 필요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청은 언어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할 수 있습니다.

영문 교정 / 한영 번역

서울대학교 연구 인력과 기관의 영어 관련 업무를 돕는 서비스로 최고 수준의 인력이 영어로 작성한 논문과 실용문을 교정해 주고 한글로 작성한 문서를 번역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영문 교정 및 한영 번역의 경우 영어능력 자체가 심사 대상이 되는 서류는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