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수협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이나 신용카드, 보험, 증권, 전자입찰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를 연계하지 않은 일부 사이트에서는 클라우드용 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개인을 대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고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수협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수협은행-인증센터-위치

수협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수협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협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수협은행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 개인’ 항목을 통해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정보 및 약관 동의 후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기관) 인증서 등록/삭제’ 항목에서 ‘개인고객’을 선택하여 수협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는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 유효기간 및 상태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금융인증서의 연결된 기기 정보를 확인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 비밀번호(PIN 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인증서의 계정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증서 갱신’ 항목을 통해서 유효기간이 만료 30일 전인 수협은행의 금융인증서 유효기간을 갱신할 수 있고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 수협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