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 사용 방법

수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기능은 수협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수협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수협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방법

수협은행-인증센터-위치

수협은행의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수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수협은행-스마트폰-인증서-복사-위치

수협은행 인증센터에서 우측 하단에 위치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항목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또는 PC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이고 PC로 가져오기는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항목으로 들어간 다음,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내보낼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암호를 입력하시면, PC 화면에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이후 수협 앱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항목을 선택하시고 PC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PC로 가져오기

수협 앱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항목을 통해 내보낼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압호를 입력하시면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이제 PC에서 ‘PC로 가져오기’ 항목에 들어간 다음, ‘공동인증서 PC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신 다음, 암호 입력을 하시면 PC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