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스마트 홈기술 종류 및 특징 안내

신혼희망타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홈기술에 대한 종류 및 특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통해서는 신혼희망타운의 스마트 홈기술을 ‘공용부 / 세대내부’로 나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홈기술

공용부

종류특징
옥상 태양광 설비‘기후변화 대응과 입주민 에너지복지를 실현’

적용부위는 공동주택 옥상이고 기대효과는 태양광 발전을 통한 국민체감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설비‘저비용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 적용’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에 충전용 콘센트를 설치하고 충전비용을 과금할 수 있는 저비용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360도 CCTV‘360도 감시 가능한 어안렌즈 CCTV 카메라 설치를 통한 방범안전 성능 강화’

적용부위는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이고 기대효과는 입주민 안전 강화 및 생활분쟁 예방입니다.
실외 놀이터 비상벨 설치‘신속한 대처로 사고 및 범죄 예방 가능’

유아에게 위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사고 및 범죄 예방이 가능하도록 놀이터 보안등에 비상벨을 설치하였습니다.
원패스 시스템‘지하주차장 주차위치 등록, 승강기 자동호출 및 공동현관물 자동개방’

입주자가 소지한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키를 이용해 지하주차장 주차위치 등록, 승강기 자동호출 및 공동현관문 자동개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우편함‘비대면 방식의 폐쇄형 IoT 우편함 적용’

집배원 단말기와 거주자의 스마트폰 연동에 의해 개방 되는 비대면 방식의 폐쇄형 IoT 우편함이 적용되었습니다.

세대내부

종류특징
IoT 콘센트‘매입형 IoT 스마트 콘센트 설치 적용’

별도의 통신 배선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기기기 제어 및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 매입형 IoT 스마트 콘센트 설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환기팬 연동 수면센서등‘스위치 조작업시 조명 동작 가능’

야간에 화장실 이용시 눈부심 방지의 수면(야간보조)등에 멀티센서를 융합하여 스위치 조작없이 조명이 동작되고 습기와 냄새를 제거 가능합니다.
스마트홈 생활정보기‘외출입시 현관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

외출입시 현관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고 날씨정보 및 집안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LED 조명‘IoT 센서(재질센서) 및 조도 조절 및 원격 제어’

IoT 센서 및 스마트폰에 의한 10단계 조도 조절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