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주택 유형 및 분양 절차 안내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주택 유형 및 분양 절차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이란, 신혼부부/예비신혼부부/한부모가족에게 분양형으로 공급합니다.

장기임대주택을 소셜믹스하여 공급하는 주택으로, 신혼부부 등을 위해 특화된 시설을 설치 및 공급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 공공분양주택 :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의 규모로 건설 및 공급하는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하는 주택은 장기임대주택과 혼합건설 및 공급되고 장기임대주택은 향후 국민임대 또는 행복주택으로 공급합니다.

신혼희망타운 분양 절차

가장 먼저, 적합한 공급형태의 아파트를 결정해야 합니다.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의 내집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선택한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 공고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하고 6회 이상의 납입인정이 되어야 합니다.

연간 아파트 공급계획에 의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해당 지구와 관련한 모든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예비신혼부부/한부모가족으로 해당 자격을 갖춘 자는 공고문 상 신청일에 청약할 수 있는데, 청약은 인터넷에서 가능합니다.

입주자자격을 갖춘 분을 대상으로 당첨자를 결정하게 되고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간 옵션 및 선택 품목을 결정하고 계약금을 납부 후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잔금 납부 후 입주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