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특징 및 이용 안내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에 대한 특징 및 이용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란,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 발생시 긴급 구조와 사고 처리를 지원해 드립니다.

에어백이 전개되면 에어백 전개 신호가 블루링크 긴급 구난 센터에 전송되어 신속하게 차량 사고를 대처합니다.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현대자동차의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서비스는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사고를 인식하고 사고 처리를 지원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에어백이 전개되면 블루링크 긴급구난센터로 사고가 자동 접수되고 상담원이 차량 내장 전화를 통해 사고 상황을 파악 후 119 및 보험사 등에 출동 요청을 해드립니다.

에어백이 전개된 후에는 고객의 부상 등으로 차량에 내장된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에도 자동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자동 착신 모드로 전환됩니다.

차량에 내장된 전화로 고객과 연결에 실패하는 경우 긴급 연락처 등 연결 가능한 번호로 재시도하고 통화 실패시 제휴사를 통해 견인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참고로 자동 착신 모드의 경우 상담원이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시동을 끄면 해제됩니다.

이용 안내

현대자동차의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서비스는 아래 항목을 포함해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는 사고의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 후방 추돌이나 충돌, 사이드 에어백 미장착 차량의 측면 충돌
  • 사면 추돌이나 충돌(앞 방향 비스듬한 추돌이나 충돌)
  • 전복, 구름 등의 기타 사유

차량 사고의 극심한 충격으로 차량 배터리가 파손되어 전원 공급이 차단될 경우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원격 시동기 등 별도 기기를 장착하다 관련 배선에 영향을 미쳐 사고가 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에어백 전개 신호가 잘못 전송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말 장치의 개조나 탈부착, 파손 및 정비 불량 등 기타 원인에 의해 단말 장치가 정상 작동 상태가 아닌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통신 장애로 이용에 실패하실 수 있고 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