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자유자재 정기예금2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새마을금고에서 제공하는 자유자재 정기예금2 상품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의 자유자재 정기예금2는 본인 자금 필요시기에 맞게 만기를 일 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 거치식예금 상품입니다.

새마을금고의 자유자재 정기예금2 제한없이 누구나 인터넷(스마트)뱅킹 및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자재 정기예금2 가입 조건

새마을금고의 자유자재 정기예금2 계약 기간은 1개월 이상부터 3년 이내 일 단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자유자재 정기예금2 가입 금액은 100만 이상이고 이자계산 및 지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입일부터 해지 전일까지의 예치일수에 대해서 윤년, 평년에 관계없이 365로 나누어 단리로 계산하여 만기 해지시 지급
우대 항목우대 이율(금리)
개설일 전월말 기준 직전 3개월간 개설금고의 요구불 예금평잔이 30만 이상인 경우연 0.05%
개설일 현재 개설금고에 기한이익상실이 아닌 대출잔액이 2,000만 미만인 경우연 0.05%
(2,000만 이상인 경우 연 0.1%)
이 예금을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한 경우연 0.05%
아래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 이 예금 가입 후 만기일 전일까지 MG체크카드를 계약기간 1년 이내에는 6회 이상, 계약기간 2년 이내에는 12회 이상, 계약기간 3년 이내에는 18회 이상 정상승인 사용실적이 있는 경우

– 이 예금 만기 해지시 MG체크카드 결제계좌 보유금고와 이 예금 가입금고가 동일한 경우
연 0.1%

예금자보호를 받고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자유자재 정기예금2는 계좌 분할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이 법정공휴일, 근로자의날, 토요일 등인 경우에는 직전 영업일에 해지가 가능한데, 약정이율을 적용하되 앞당김 일수만큼 이자를 차감 후 지급합니다.

금고의 승낙을 받은 경우 양도 및 질권설정이 가능한데, 비과세 종합저축 예금인 경우 양도는 불가합니다.

계좌에 질권설정 및 법적지급제한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만기 전 해지할 경우 계약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자유자재 정기예금2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새마을금고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