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이용 안내

제일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발급 및 보관하기 때문에 이동, 복사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즉,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기기가 아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유출에 대한 걱정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에서 3년으로 늘어 갱신에 대한 불편함이 줄었으며, 간단한 여섯자리 숫자(PIN 번호)로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제일은행-인증센터-위치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제일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일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제일은행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신규/재발급’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후 동의 및 인증 절차 후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개인(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하며, 재발급 시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만약,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제일은행에 해당 금융인증서를 등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제일은행의 금융읹으서를 단순 클라우드에서 삭제하거나, 비밀번호(PIN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선택화면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10개까지 자동연결 설정이 가능합니다.

폐기 방법

제일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에 한하여 ‘금융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 시에는 이용자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타기관 및 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 폐기는 발급받은 타기관 및 타행을 통해서만 금융인증서를 폐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일은행의 금융인증서는 12개월 동안 클라우드 계정을 이용하지 않으며,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와 클라우드 계정이 삭제되고 웹 설정을 초기화(캐시 삭제 등) 할 경우 자동연결이 해제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