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인터넷에서 신원확인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에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보안성이 검증된 케이뱅크의 공동인증서는 정부에서 지정한 공동인증기관이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한 다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케이뱅크-공동인증서-발급-위치

케이뱅크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을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신 다음, 약관 동의 및 정보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케이뱅크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은행이나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케이뱅크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케이뱅크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실 수 있는데,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공동인증서를 목록에서 단순하게 삭제하실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동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서는 케이뱅크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폐기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재발급 시에는 기존 공동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 처리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