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양도성 예금증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양도성예금증서(CD)에 대한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만기일 이전이라도 양도가 가능하여 단기자금운용에 적합한 시장성 예금 상품입니다.

하나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제한 없이 누구나 영업점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외국인 비거주자는 증권투자전용 비거주자 원화계정을 통해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성예금증서(CD) 가입 조건

하나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 최저가입금액은 액면금액 기준 1,000만 이상이고 가입 기간은 30일 이상부터 5년 이하입니다.

단, 공휴일은 만기일로 지정이 불가합니다. 발행 형식은 아래와 같은 ‘실물발행 / 통장발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실물발행 : 무기명 할인식
  • 통장발행 : 등록 발생시 교부되는 등록필증(통장)에 발행의뢰인 명의 표기

참고로 실물발행의 경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이 불가한데, 발행사실 확인서 발급은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이율(금리)
30일 ~ 89일연 2.25%
90일 ~ 180일연 2.35%
181일 ~ 364일연 2.45%
365일연 2.50%
1년 초과 ~ 2년 미만연 2.55%
2년 이상 ~ 3년 미만연 2.65%
3년 이상 ~ 5년 이하연 2.75%

이자지급방법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해지시 이자를 지급하고 중도 해지 및 일부 해지는 불가합니다.

하나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예금자보호를 받지 않고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이 불가합니다.

계좌에 압류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되고 등록(통장)빨행의 경우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