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캐피탈 스탁론 특징 및 이용 방법

하나 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스탁론 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 및 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캐피탈의 스탁론은 본인명의 증권 위탁계좌를 질권설정하고 주식 매입자금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하나 캐피탈의 스탁론은 만 20세 이상인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캐피탈 스탁론

항목조건
대출 한도고객계좌를 담보로 계좌평가금액의 최대 250%, 최대 6억(계좌당 3억)
대출 기간12개월(최대 5년)
대출 금리연 8.6%
상환 방법만기 일시상환 방식

하나 캐피탈의 스탁론은 연체시 연체이자율(약정이율+3%, 법정최고금리 이내)이 부과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이자부과시기는 매월 후취이고 대출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는데, 고객과 하나 캐피탈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신청 방법

하나 캐피탈의 스탁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하나 캐피탈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개인금융 > 스탁론’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대출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거나, ‘연장 신청’ 버튼을 통해 연장 신청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탁론 대출 신청은 08시 10분부터 16시까지 가능하며, 토/일/공휴일의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하나 캐피탈의 스탁론 추가 대출의 경우 담보평가액에 따라 한도 내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스탁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하나 캐피탈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탁론 위험성

스탁론의 경우 리스트 관리 시스템(RMS) 자동 제한을 통해 종목 매수 제한 및 보유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담보유지비율 하락으로 인한 반대매매, 보유불가종목 반대매매 등 담보관리를 위한 여러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주식 입/출고 및 대체가 제한되고 계좌 내 일부 현금출금이 제한되며, 주가 하락 시에는 대출금 및 투자원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탁론을 이용할 경우 상품의 위험성을 인지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증권계좌 담보평가비율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