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및 해제 방법

BC카드, 선불카드를 제외한 모든 KB국민카드로 가능한,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자동납부 서비스 가운데, 전기요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는 주택용, 주거용 심야전력(갑), 계약전력 20kW 이하 전기요금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독주택이나 연립 등 별도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는 주택 역시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전기요금 신청 방법

국민카드-전기요금-신청-위치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서비스 > 생활대금납부’ 전기요금’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을 통해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내역을 조회하거나,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이 가능하며,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10자리)를 알아둬야 합니다.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본인인증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이용 도중 이사 예정인 경우 해지 후 한국전력공사로 별도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자동이체 및 타 카드사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에는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에서 기존 서비스 해지 후 신청해야 합니다.

기존 자동납부 서비스를 해지하지 않고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이중 출금 또는 연체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의 전기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 최초 자동납부 결제 승인일 및 청구일은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체크카드로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결제 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 잔액을 꼭 확인해야 하며,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자금화 처리시간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