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간병 케어 서비스’ 제공 대상과 혜택은?

삼성생명에서 제공하는 ‘간병 케어 서비스’에 대한 특징과 제공 대상 및 혜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병 케어 서비스란, 평상시부터 치매 및 장기요양상태 진단 후까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드립니다.

삼성생명의 간병 케어 서비스는 아래 보험 상품을 가입하고 유효한 계약의 피보험자 전원을 대상으로 제공합니다.

  • 삼성생명 종합간병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행복한 동행
  • 삼성생명 간편가입 종합간병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행복한 동행

계약일로부터 30일 경과 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간병상태 진단 이후 제공되는 서비스는 피보험자의 간병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는 경우 S-헬스케어센터 또는 삼성생명 콜센터로 서비스 이용 거절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간병 케어 서비스는 주계약만 가입해도 이용할 수 있고 계약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삼성생명 ‘간병 케어 서비스’

항목내용
평상시 제공 서비스
(기본 서비스)
– 삼성생명 전용 건강관리 앱(걷기프로그램, 복약알림, 건강콘텐츠 등)
– 병원예약 지원 및 건강상담
– 안부콜(70세 이상, 월 1회 수준)
– 치매 정기 스크리닝(60세 이상, 연 1회)
– LMS 서비스 안내 및 SNS 콘텐츠(월 2회)
경증이상 간병상태 진단시 제공 서비스– 간호사 동행(상급종합병원 내원시, 1회)
– 보호자 심리상담(4회, 대면 1회 + 유선 3회)
– 경증이상 ‘치매’ 진단시 추가 제공(인지검사 및 인지재활훈련프로그램 / 배회감지기 / 치매환자 심리상담)
중증 간병상태 진단시 제공 서비스– 차량 에스코트(상급종합병원 입퇴원시 / 요양시설 입소시 각 1회, 동일권역 내)
– 병원간 이송지원(동일권역 내, 1회)
– 요양시설과 호스피스병원 안내 및 예약지원, 입소키트
  • 경증이상 간병상태 : 경증이상 장기요양(1~4등급) 또는 경증이상 치매(CDR 1점 이상)
  • 중증 간병상태 : 중증 장기요양(1~2등급) 또는 중증 치매(CDR 3점 이상)

장기요양은 보험가입 90일 이후 등급 판정시 인정되고 치매는 보험가입 1년 이후 CDR 1점 이상으로 진단받고 90일 이상 상태가 지속될 경우 인정합니다.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는 1주일 전 신청자에 한해 제공되고 병원간 이용지원서비스는 24시간 이전에 신청하고 이용해야 하며, 사정상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하고 이용하신 경우 S-헬스케어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동일권역이라 함은 동일 광역단체 또는 50km 이내를 말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S-헬스케어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