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안내

신한라이프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와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무서류 및 무방문 대출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무보증, 취급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수수료 부담이 없습니다.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신한라이프 보험 거래를 1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고객 중 CSS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승인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저 300만 ~ 최고 5,000만
대출 금리최저 연 8.5% ~ 최고 13.0%
대출 기간1년 ~ 5년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방식
–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가능 금액 및 대출 금리는 CSS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자는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하고 지연배상률은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적용하는데, 최고 연 19% 이내로 적용합니다.

만기시 자동 연장 약정 여부 및 신용도에 따라 자동 연장이 가능하고 상환 방식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기 일시상환 : 이자만 매달 상환하고 원금은 만기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원금 균등분할 상환 : 원금은 매달 일정 금액 상환하고 이자는 잔여 원금에 따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은 대출 취급 수수료 및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한 경우 보험계약대출 조건이 신용대출 보다 유리할 수 있고 신한라이프 대출 취급 기준에 의거 고객의 신용도와 소득증빙자료에 따라 대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한라이프의 보험계약자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한라이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신한라이프 홈페이지 메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지금 즉시 한도 조회’ 버튼을 통해 대출 가능 금액을 산출할 수 있는데, 조회된 고객의 신용정보를 기준으로 대출 가능금액 및 금리를 상담합니다.

또는 융자고객센터(1899-6669)나 고객플라자에서 본인 확인을 하거나, 스마트창구에서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라이프 거래 내역과 신용정보 등을 심사하고 대출 조건에 부합하면 대출 승인이 완료되며, 승인 후 고객이 지정한 본인 통장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신한라이프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