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주식대여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대여 가능 주식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대여 서비스란, 고객이 보유한 상장주식을 유안타증권의 대여 시스템을 통해 해당 주식을 빌려준 후 일정기간 이후 유안타증권으로부터 대여수수료와 주식을 되돌려 받는 거래입니다.

대여거래로 인한 안정적인 수수료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기업 가치 상승시 평가이익에 배당수익까지 발생됩니다.
별도 절차없이 대여 중인 주식도 실시간 매도가 가능해 편리하고 의결권 및 매수청구권을 제외한 배당 및 권리가 보전되어 안전합니다.
주식대여 서비스는 주식 본질의 가치에 투자하는 중장기 투자자와 보유 주식의 추가 수익 창출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추천드립니다.
유안타증권 ‘주식대여 서비스’
유안타증권의 주식대여 서비스는 주식계좌를 보유한 개인/법인 고객 가운데, 대여거래 서비스를 약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여 기간은 대여 체결일로부터 1년(1년 단위 자동 연장)이고 기타소득세 및 지방소득세가 원천징수됩니다.
대여 가능 주식은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권(유안타증권 기준에 따른 종목 선정)인데, 대여주식 출고는 불가합니다.
대여 수수료율은 해당 종목 수급 동향 및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되고 대여수수료는 익월 15일에 지급되며, 대여체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상 종목의 대여가능수량이 많은 계좌
- 대여간으 수량이 동일한 경우 대여 약정일이 빠른 계좌
- 대여 약정일이 동일한 경우 계좌개설이 빠른 계좌
참고로 유안타증권은 대여 체결 수량 배정시 대여자 및 대여가능잔고를 판단하여 배정 수량 조정이 가능합니다.
정규장 실시간 매도가 가능하고 대여제한 종목 등록 및 해지가 가능하며, 종목 지정시 대여수량을 제외한 해당 종목 전량 제한(전량제한 지정시 대여상환 완료 후 등록)됩니다.
대여자가 회수를 원하게 되면, 장내매도주문 또는 대여회수(3영업일 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주식대여 서비스를 통해 대여된 주식은 매매거래의 결제, 차익/해지거래, 공매도 등 다양한 투자전략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주식대여에 대한 수익발생 시점은 고객이 주식 대여거래 약정을 신청한 시점이 아닌 실질적으로 대여가 실행된 시점부터 발생하며, 대여 종목 수급 동향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대여수수료 수익이 발생합니다.
당일 대여거래 후 해당 계좌에서 대여당일 법원명령, 압류 등의 이유로 사고등록이 되는 경우 대여일수를 0일로 산정하여 대여수수료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대여주식의 회수신청 및 매도는 정규매매시간까지 가능하고 대여주식의 회수신청시 취소 및 당일 매도가 불가합니다.
신청 방법
유안타증권의 주식대여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뱅킹/계좌/대출 > 신용/대출/주식대여 > 주식대여 > 대여약정등록/해지’ 항목으로 들어가 약정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주식대여 서비스’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유안타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