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주식대여 서비스’ 특징과 대여 가능 주식은?

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주식대여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대여 가능 주식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대여 서비스란, 고객이 보유한 상장주식을 유안타증권의 대여 시스템을 통해 해당 주식을 빌려준 후 일정기간 이후 유안타증권으로부터 대여수수료와 주식을 되돌려 받는 거래입니다.

유안타증권-주식대여-서비스-구조
주식대여 서비스 구조

대여거래로 인한 안정적인 수수료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기업 가치 상승시 평가이익에 배당수익까지 발생됩니다.

별도 절차없이 대여 중인 주식도 실시간 매도가 가능해 편리하고 의결권 및 매수청구권을 제외한 배당 및 권리가 보전되어 안전합니다.

주식대여 서비스는 주식 본질의 가치에 투자하는 중장기 투자자와 보유 주식의 추가 수익 창출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추천드립니다.

쉬운 목차

유안타증권 ‘주식대여 서비스’

유안타증권의 주식대여 서비스는 주식계좌를 보유한 개인/법인 고객 가운데, 대여거래 서비스를 약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여 기간은 대여 체결일로부터 1년(1년 단위 자동 연장)이고 기타소득세 및 지방소득세가 원천징수됩니다.

대여 가능 주식은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주권(유안타증권 기준에 따른 종목 선정)인데, 대여주식 출고는 불가합니다.

대여 수수료율은 해당 종목 수급 동향 및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되고 대여수수료는 익월 15일에 지급되며, 대여체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상 종목의 대여가능수량이 많은 계좌
  2. 대여간으 수량이 동일한 경우 대여 약정일이 빠른 계좌
  3. 대여 약정일이 동일한 경우 계좌개설이 빠른 계좌

참고로 유안타증권은 대여 체결 수량 배정시 대여자 및 대여가능잔고를 판단하여 배정 수량 조정이 가능합니다.

정규장 실시간 매도가 가능하고 대여제한 종목 등록 및 해지가 가능하며, 종목 지정시 대여수량을 제외한 해당 종목 전량 제한(전량제한 지정시 대여상환 완료 후 등록)됩니다.

대여자가 회수를 원하게 되면, 장내매도주문 또는 대여회수(3영업일 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주식대여 서비스를 통해 대여된 주식은 매매거래의 결제, 차익/해지거래, 공매도 등 다양한 투자전략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주식대여에 대한 수익발생 시점은 고객이 주식 대여거래 약정을 신청한 시점이 아닌 실질적으로 대여가 실행된 시점부터 발생하며, 대여 종목 수급 동향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대여수수료 수익이 발생합니다.

당일 대여거래 후 해당 계좌에서 대여당일 법원명령, 압류 등의 이유로 사고등록이 되는 경우 대여일수를 0일로 산정하여 대여수수료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대여주식의 회수신청 및 매도는 정규매매시간까지 가능하고 대여주식의 회수신청시 취소 및 당일 매도가 불가합니다.

신청 방법

유안타증권의 주식대여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뱅킹/계좌/대출 > 신용/대출/주식대여 > 주식대여 > 대여약정등록/해지’ 항목으로 들어가 약정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주식대여 서비스’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유안타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