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에 대한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란, 온라인 추가인증 수단으로 사용되는 서비스로, 인터넷을 이용한 거래 단계에서 고객의 전화번호 수단 중 휴대폰으로 SMS 인증번호를 전송해 고객이 인증번호를 직접 이체화면에 입력하여 일치하는 경우에만 거래가 성립되는 인증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OTP 이용 고객인 경우 서비스 신청시 미지정 단말기에서 자금 이체시 추가 인증이 생략됩니다.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

유안타증권의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는 미지정 단말기에서 아래와 같은 적용 대상 업무 거래시 추가 인증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 인증서 재발급 및 타기관 인증서 사용 등록
  • 인터넷뱅킹을 통한 300만 이상(1일 누적) 자금이체(예약이체는 전 금액)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한 유안타증권의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에 신청 및 해지하기 위해서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센터 > 보안센터 >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휴대폰 SMS 인증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로그인 후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하고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지는 고객의 휴대전화번호 정보로 SMS 인증 후 가능하고 고객의 전화번호가 최신 정보가 아닌 경우 전화번호 변경 후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등록은 유안타증권에 등록된 고객의 휴대폰 번호만 가능하고 휴대폰 변경 또는 분실로 인해 발생 가능한 손해는 유안타증권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SMS 인증을 위한 인증번호 통보는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전송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