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캐피탈 e임대주택론 특징 및 이용 방법

하나 캐피탈에서 제공하는 e임대주택론(임대보증금 담보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캐피탈의 e임대주택론은 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을 담보로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해 드리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하나 캐피탈의 e임대주택론은 공공임대(LH, SH, 지방공사) 및 민영임대(부영건설 등) 거주(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e임대주택론(임대보증금 담보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최소 2,000만 ~ 최대 5억
대출 금리연 8.5% ~ 10.3%
대출 기간6개월 ~ 27개월
상환 방법만기 일시상환 방식

하나 캐피탈의 e임대주택론 대출 한도는 임대보증금의 최대 95% 이내이고 대출 기간은 임대차 계약기간 이내입니다.

이자 부과 시기는 매월 후취이고 연체시 연체이자율(약정이율+3%, 법정최고금리 이내)이 부과됩니다.

취급 수수료는 없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대출 실행일 기준 경과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3년 경과시 면제됩니다.

그리고 대출 금액이 5,000만을 초과할 경우 인지세가 발생하는데, 하나 캐피탈과 금융소비자가 50%씩 부담합니다.

참고로 하나 캐피탈의 e임대주택은 채권보전을 위해 임대보증금 반환 채권에 채권양수도 계약이 진행됩니다.

이용 방법

하나 캐피탈의 e임대주택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나 캐피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 캐피탈 홈페이지 메뉴에서 ‘개인금융 > e임대주택론(임대보증금 담보대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대출한도 확인 및 상담을 진행하고 대출 약정서를 제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신청한 대출건의 서류심사 후 최종결과를 통보하고 채권양도를 통지하며, 권리관계 등 확인 후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신청시 대출약정서 Set, 인감증명서, 신분증 사본, 자동이체결제 통장사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초본, 금융거래확인서, 소득증빙서류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e임대주택론 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하나 캐피탈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