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 가입 대상과 할인율은?

현대해상에서 제공하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에 대한 가입 대상과 할인율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시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LKAS) 장착 차량 대상 특약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 LDWS : 차선 이탈시 핸들을 조향하여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장치
  • LKAS : 차선 이탈시 핸들진동, 경고음 등 운전자에게 알리는 장치

현대해상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

개인용 및 업무용 승합/화물 자동차 중 LDWS 또는 LAKS가 장착된 차량을 대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차 출고시 기본 장착이거나 출고시 옵션으로 선택 장착된 차량만 가입이 가능하고 차량 출고 후 장착했거나 휴대전화나 태블릿을 탑재해 사용되는 장치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참고로 차량 연식은 차량등록일(최초 신규등록일)상의 연도와 책임개시일의 연도(보험책임시작연도)의 차로 계산합니다.

현대해상의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뉴에서 ‘보험상품 > 자동차 > 자동차보험(개인)’ 항목으로 들어가 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합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시 할인특약 선택 단계에서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선택해 보험료를 계산하고 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장착 확인이 가능한 경우 사진 등록없이 가입할 수 있고 확인되지 않을 경우 사진 2매를 등록해야 합니다.

할인율

차량 연식개인용업무용 승합/화물
신차5.1%4.1%
1년 ~ 4년4.6%4.1%
5년 이상1.9%4.1%

참고로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은 하이카서비스 등 일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전담보 기준 할인이 적용됩니다.

유의 사항

보험기간 중에 차선이탈 경곶아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 사실을 현대해상에 알려야 합니다.

이 경우 할인받은 보험료 중 경과되지 않은 기간에 대하여 일할로 계산한 보험료를 현대해상에 반환해야 합니다.

보험가입 이후에도 특약 가입이 가능한데, 고객센터(1899-6782)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