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식 아반떼 ‘컴포트1’ 옵션 안내

현대의 23년식 아반떼 차량에서 제공하는 ‘컴포트1’ 옵션에 대한 구성 및 특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식 아반떼 차량의 컴포트1 옵션은 ‘모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115만입니다.

컴포트1 옵션은 ‘동승석 전동시트 / 2열 6:4 폴딩 / 2열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 2열 암레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3년식 아반떼 ‘컴포트1’ 옵션

현대-23년식-아반떼-운전석-전동시트
운전석 전동시트(8way, 럼버서포트, 자세 메모리 시스템)
현대-23년식-아반떼-동승석-전동시트
동승석 전동시트(4way)

운전석의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여 운전자의 체형에 맞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동승석의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여 탑승자의 체형에 맞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2열-6:4-폴딩
2열 6:4 폴딩
현대-23년식-아반떼-2열-높이조절-헤드레스트
2열 높이조절 헤드레스트(센터)

다양한 화물 적재를 고려하여 뒷좌석 6:4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하여 사용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헤드레스트는 주행 중 머리를 기댈 수 있어 편안함을 제공하고 사고시 목과 머리의 충격을 저감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2열-암레스트
2열 암레스트
현대-23년식-아반떼-2열-열선시트
2열 열선시트

뒷좌석 등받이에서 당겨서 사용할 수 있는 암레스트가 있고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누르면 강약조절 표시등이 켜져 사용 중임을 나타내고 해당 좌석이 따뜻해집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2열-에어벤트
2열 에어벤트
현대-23년식-아반떼-세이프티-파워-윈도우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앞좌석 히터 및 에어컨에 의해 조절된 바람이 별도의 에어덕트를 통해 뒷좌석까지 직접 송풍되도록 하는 편의 장치입니다.

유리창이 원터치 자동 닫힘 기능이 작동하여 닫히는 중에 일정한 힘에 의해 막히면 자동으로 닫힘을 멈추고 일정한 높이만큼 다시 열립니다.

현대-23년식-아반떼-스마트폰-무선충전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23년식-아반떼-현대-디지털키2-터치
현대 디지털키2 터치

중앙 콘솔에 휴대폰 무선 충전을 위한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엔진에 시동을 끈 후 충전 패드에 휴대폰이 놓여있는 상태에서 운전석 또는 동승석 도어를 열면 게시판에 ‘휴대폰이 무선 충전기에 있습니다.’라는 경고문 및 경고음으로 알려줍니다.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도어 잠금/해제 및 시동이 가능하고 최대 3명까지 사용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