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멤버십 특징과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은?

CU편의점에서 제공하는 ‘멤버십’에 대한 특징과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 멤버십이란, 전국 CU 점포에서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형 멤버십’입니다.

그리고 전국 CU편의점과 CU 앱을 통해 ‘CU 멤버십 카드(마그네틱)’를 편리하게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카드는 CU 홈페이지 또는 포켓 CU 앱을 통해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을 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미등록 카드는 포인트 적립만 가능하며, 사용은 카드 등록 후 가능합니다.

CU 멤버십

CU-편의점-멤버십
CU 멤버십

CU 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등급별(VIP / Friend) 구매금액의 최대 2%를 포인트로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조건
VIP적립률 2%
(3개월 연속 월 3만 이상 구매시)
Friend적립률 1%
(회원가입시)

등급은 매월 1일 설정되고 등급 재산정 일까지 적용되는데, 카드 이용기간이 3개월 미만일 경우 이용 월수에 대한 이용금액의 평균으로 회원 등급을 산정합니다.

포인트 적립은 1일 3회까지, 회당 2,0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고 포인트 사용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미등록 카드인 경우 일 3회, 총 30회까지만 적립이 가능하고 그 후부터는 적립이 제한되며,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 후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CU 멤버십 적립과 SKT 멤버십 할인은 중복 적용이 불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 CU 점포에서 상품 구매시 기본카드 또는 모바일카드를 같이 제시하면, 구매금액과 회원등급의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CU 멤버십 회원가입이 된 경우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일부 예외 상품을 제외한 CU 점포에서 판매중인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36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참고로 이벤트 참여 또는 보상을 통해 적립된 CU 멤버십 포인트인 경우에는 별도 유효기간을 안내해 드립니다.

포인트 사용 안내

CU 멤버십 포인트는 적립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특정 포인트 이상 적립되어 있을 경우 10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CU점포에서 상품 구매시 기본카드 또는 모바일카드를 제시하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총 결제금액에서 사용한 포인트 만큼 금액이 차감됩니다.

CU 멤버십 카드를 지참하실 경우 10,000 포인트 이내에서 비밀번호 입력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1만 포인트 이상 사용시 비밀번호 4자리 입력을 통한 인증이 필요하며, CU 앱을 통한 포인트 사용 시에는 별도 인증은 생략됩니다.

참고로 CU 멤버십 카드를 지참하지 않아도 핸드폰번호와 비밀번호 입력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예외 상품을 제외한 CU 점포에서 판매중인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CU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