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뱅크 가입 및 비대면 실명 확인 방법

전북은행에서 제공하는 JB뱅크 앱 서비스에 대한 가입 및 비대면 실명 확인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의 모바일뱅킹인 JB뱅크는 JB모바일 인증서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맞춤 홈화면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북은행의 JB뱅크 앱에서는 큰글씨 모드 기능을 제공하며, 카카오페이 및 토스 등 간편인증이 가능합니다.

JB뱅크 가입 방법

전북은행의 JB뱅크 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를 통해 JB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기업뱅킹 이용 고객인 경우에는 전북은행의 기업 스마트뱅킹 앱 서비스인 ‘뉴스마트뱅킹’ 앱을 설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금융회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기가입 고객)

JB뱅크 앱 설치 후 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는데, JB모바일 인증서 발급 시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후 패턴 인증 및 바이오인증(선택)을 등록하시고 JB뱅크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회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미가입 고객)

JB뱅크 앱 설치 후 전자금융 가입 및 모바일인증서 발급을 진행하는데, 두가지 모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후 패턴 인증 및 바이오인증(선택)을 등록하시고 JB뱅크에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

JB뱅크 앱에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해 계좌개설 등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기기로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 신분증 발급 기관에 진위 확인을 하게 되는데,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후 전북은행 직원이 고객과 영상통화 등을 통해 신분증상 사진과 고객의 얼굴을 대조하고 전북은행 또는 다른 금융회사에 이미 개설된 자유입출금식 계좌로부터 소액이체 등을 통해 동 계좌에 대한 거래권한을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 및 신용정보회사 등이 보유한 정보를 대조하여 확인하면 비대면 실명 확인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전북은행의 비대면 실명 확인 상담사 업무시간은 은행 영업일 0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