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 특징과 신청 방법은?

KB증권에서 제공하는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에 대한 특징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의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란, 환매(매도) 신청한 펀드를 담보로 대출하는 서비스입니다.

펀드 매도 후 결제대금 지급일까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거나, 다른 유가증권을 매수하려는 고객을 위한 환매한 펀드를 담보로 한 대출입니다.

KB증권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

대상 펀드는 ‘주식형 / 혼합형 / 채권형 / MMF / 기타(부동산, 재간접 등)’ 펀드 중 KB증권이 지정한 펀드인데, 폐쇄형펀드 및 사모펀드는 제외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7.50% 또는 무이자(타펀드 또는 타유가증권 매수자금으로 이용시)입니다.

무이자인 경우 타펀드 또는 타유가증권 매수자금으로 이용에 한해 적용되고 영업점 상담을 거친 후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환매주문일 ~ 환매결제일’이고 대출 비율은 기준가 확정일 이전에는 아래와 같고 기준가 확정일 이후에는 100%입니다.

  • 주식형/주식혼합형/기타(부동산,특별자산,재간접,파생상품) : 50%
  • 채권형 : 60%
  • MMF : 개인 95%, 법인 60%

기준가 확정일 이전에 대출 비율에 따라 대출을 받으신 후 기준가 하락에 따라 결제자금이 대출금 보다 적을 경우 추가입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KB증권의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KB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KB증권 홈페이지 메뉴에서 ‘뱅킹/대출 > 신용/대출 > 신청 > 대출약정’ 항목으로 들어가 대출 약정 및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업무 시간은 영업일 07시 40분부터 23시까지인데, 고객센터 신청은 18시까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환매대금 즉시지급 서비스’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