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이용 조건과 신청 방법은?

현대해상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특징과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자금이 필요할 경우, 현대해상의 보험계약대출을 통해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대출을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보험계약대출은 장기보험을 유지중인 계약자를 대상으로 대출가능금액이 5만 이상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항목조건
대출 한도해당 계약 해약환급금의 95% 이내
(추후 변동 가능)
대출 금리3.0% ~ 9.5%
(이율연동형 기준)
대출 기간대출금이 지급되는 장기보험계약의 보험계약 만료일까지
상환 방법만기 일시상환 방식

인터넷 보험계약대출 이용시 채널별 각각 1일 최대 5,000만 한도가 적용되며, 당일 대출합산금액이 총 1억을 넘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출 신청 지급계좌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가 다르고 계약별 적용되는 적용 이율이 다릅니다.

대출 기간의 경우 순수보장성 상품 등 일부는 대출 만기가 보험의 만기보다 짧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이자는 일단위로 계산하여 매월 이자납부일에 납부하고 대출기간 내 언제라도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대출 원리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현대해상의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대해상 홈페이지 메뉴에서 ‘대출 >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 신청’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보험계약대출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거나, 모바일웹/모바일앱/ARS를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대출상담 콜센터(평일 09시 ~ 18시)나 고객지원팀(평일 09시 ~ 16시)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약자 본인명의 계좌가 필요한데, 보험료 또는 대출이자 자동이체 계좌 중 최근 2년 이내 이체 실적이 3회 이상인 계좌이어야 하고 신규 계좌로 지급은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보험계약대출’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현대해상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점수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대출 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