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N라인 디자인과 가격표 및 연비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N라인(SONATA N Line) 차량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은 N Line만의 다이내믹한 특화 사양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 엔진 성능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SmartStream G2.5 T-GDi
배기량2,497cc
최고 출력290PS / 5,800rpm
최대 토크43kgf.m / 1,650~4,000rpm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터보(19inch)’ 기준 연비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SmartStream G2.5 T-GDi
복합 연비11.1Km/L
도심 연비9.6Km/L
고속도로 연비13.6Km/L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 크기는 ‘전장 4,900mm / 전폭 1,860mm / 전고 1,445mm’입니다.

쏘나타 N라인 익스테리어

현대-쏘나타-N라인-전방-디자인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은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N Line 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했습니다.

N Line 전용 블랙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 에어 인테이크 홀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섬세하게 조작된 보석같은 디테일의 프로젝션 타입 Full LED 헤드램프와 N Line 디자인 에디션 사이드실 몰딩 및 N Line 엠블럼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현대-쏘나타-N라인-후방-디자인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에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와 N Line 전용 후면부 디자인(센슈어스 가솔린 1.6 터보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랙 하이그로시 아웃사이드 미러(센슈어스 가솔린 1.6 터보 사양)와 19인치 알로이 휠 및 피렐리 타이어, N 휠캡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쏘나타 N라인 인테리어

현대-쏘나타-N라인-실내-디자인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은 스티어링 휠과 도어 트림을 비롯한 인테리어 곳곳에 강렬한 레드 스티치 포인트로 N Line만의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사이드 볼스터 및 숄더부위를 강조한 버켓 시트는 다이내믹한 착좌감과 함께 측면부 지지성을 확보해 코너링에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N 엠블럼 전용 전자식 변속버튼의 경우 오조작 방지를 위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조작 편의성은 물론, 하이테크 이미지도 연출합니다.

N Line 전용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취향과 도로 여건에 따라 드라이브 모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고 각 모드별 독특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연출합니다.

쏘나타 N라인 가격표

트림가격
N Line37,010,000

성능

현대의 쏘나타 N라인 차량은 고성능 N에서 비롯된 특화사양을 더해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런치 컨트롤의 경우 정지 상태에서 발진시 가속 시간을 최소화하고 최대 발진 성능을 구현합니다.

액티브 사운디 디자인의 경우 엔진 회전수와 토크, 속도 등 주행상태에 맞춰 역동적인 엔진음을 구현합니다.

N파워 쉬프트의 경우 상향 변속 시에 뒤에서 힘있게 밀어주는 느낌을 구현합니다.

레브 매칭의 경우 하향 변속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구현하고 코너링 상황 등에서 감속 후 빠른 재가속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튜닝 샤시의 경우 고마찰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해 제동 성능을 높였고 차축과 차체 간 충격 흡수력을 향상해 안정적인 차체 거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편리함은 쏘나타 N라인 차량에서도 이어지고 운전의 재미가 더해지는 만큼 운전자와 탑승자를 지켜주는 안전 기술과 운전을 도와주는 편의 기술도 더욱 스마트해 졌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