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광주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는 개인과 기업 고객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광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광주은행-인증센터-위치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광주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광주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광주은행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에서 개인 또는 기업을 선택하신 다음, 발급을 원하는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은 유료 및 무료 구분 없이 1년이며, 만료일 이전 갱신(유효기한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이 1년 단위로 가능합니다.

광주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 광주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표기화면에서는 발급기관, 사용용도, 유효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USB, PC, 휴대폰 등)에 복사를 할 수 있는데, 복사를 원할 경우에는 저장매체를 PC에 먼저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주은행의 공동인증서 암호를 변경할 수 있고 현재 저장된 매체에서 다른 저장매체로 인증서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불필요한 인증서를 ‘공동인증서 삭제’를 통해 제거하실 수 있는데, 이는 단순하게 저장매체에서 삭제하는 것입니다. 폐기를 원하실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폐기/정지/효력정지’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