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하는, 기업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에 대한 발급 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인증센터-위치

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공동인증서-발급-위치

기업은행 인증센터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메뉴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경우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게 되는데, 공동인증서 종류 및 발급 수수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통해 기업은행에 해당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관리 방법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갱신’ 항목을 이용하면 되는데,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폐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면 되는데,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발급받은 경우에는 해당 기관 및 은행에서 폐기가 가능합니다.

폐기를 진행한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 발급 수수료를 환불받으실 수 있는데, ‘인증서 수수료 환불’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복사 및 삭제, 암호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관리’ 항목을, 발급 내역이나 상태 및 유효기간 등 세부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조회’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