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2채널 앱인증 서비스 이용 및 관리 방법

신협에서 제공하는 2채널 앱인증 서비스 이용 방법부터 등록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의 2채널 앱인증은 PC(1채널)가 아닌 휴대폰(2채널)에서 본인인증을 하는 서비스로, 1채널과 분리된 채널을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협의 2채널 앱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고객 1명당 최대 3개의 단말기를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채널 앱인증 등록 및 설치 방법

신협의 2채널 앱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서 앱 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신협 2채널 앱인증’ 앱을 설치합니다.

신협-2채널-앱인증-관리-위치

설치가 완료되시면, 위 링크를 통해 신협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부가서비스 > 2채널앱인증 서비스 > 2채널앱인증서비스 관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신협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시면, 등록 메뉴에서 나오는 인증번호 12자리를 앱에 입력하여 앱 등록을 요청합니다.

12자리 인증번호 입력 후 2채널 ARS 인증 완료 처리가 되시면 최종 등록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ARS 인증 전화는 2채널 앱인증 등록시 선택한 전화번호로 발신됩니다.

이용 방법

신협의 2채널 앱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에서 추가 인증 필요시 2채널 앱인증을 선택합니다.

사전에 등록된 단말기에 인증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발송되며, 메시지 수신 후 신협 2채널 앱을 실행하여 거래내용을 확인 후 인증번호를 앱에 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신협 2채널 앱인증’ 앱이 삭제되거나, 휴대폰 기기가 변경된 경우에는 해당 앱을 재설치하신 다음, 기존 서비스 해지 후 재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