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및 폐기 방법

전북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에 대한 걱정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때문에 들고다닐 필요가 없으며, 액티브X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섯자리 숫자(PIN 번호)로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며, 용도 제한 없이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전북은행-인증센터-위치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전북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전북은행 인증센터 위치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북은행-금융인증서-발급-위치

전북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갔다면,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전자거래에서 이용 가능한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고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만약 다른 기관 및 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항목을 통해 정보 입력 후 전북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금융인증서 관리 방법

‘금융인증서 > 금융인증서 조회 및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이용중인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 상태, 유효기간 등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 비밀번호(PIN 번호)를 변경하거나, 클라우드 계정 삭제, 자동연결, 즐겨찾기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폐기 방법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 전북은행의 금융인증서를 폐기하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 > 인증서 폐기’ 항목을 통해 효력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북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에 한하여 폐기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다른 은행 및 기관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는 해당 은행 및 기관을 통해서 폐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