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 대금 납부 방법 및 납부내역 확인 방법 안내

LH에 토지 대금을 납부하는 방법과 납부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에 토지 대금을 납부하는 방법은 ‘일시불납부(2개월 이내) / 분할납부(토지금액에 따라 최저 1년에서 최고 5년까지)’가 있습니다.

구분내용
일시불납부– 계약보증금 : 계약체결시 매매대금의 10% 납부
– 중도금 및 잔금 : 계약체결일로부터 1개월 이내 중도금은 매매대금의 40%, 잔금은 계약체결 후 2개월 이내 매매대금의 50% 납부

‘지역본부에 따라 일부 토지는 6개월로 할 수 있음’
분할납부– 계약보증금 : 계약체결시 매매대금의 10% 납부
– 할부금 : 계약보증금을 뺀 할부원금은 납비별(통상 3개월 or 6개월)로 균등분할 납부
– 할부이자 : 할부원금 잔액에 대하여 연 4%의 이자를 후취로 부리

‘할부이율은 변동될 수 있고 구체적인 할부기간은 토지마다 다르기 때문에 해당 토지 소재 지역본부에 문의해야 함’

토지중도금 대출 알선

LH는 매수 고객의 편의를 위해 협약 금융기관으로부터 토지 매매대금을 대출받을 수 있도록 알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중도금을 대출 받아 토지 대금 완납시 은행의 동의가 있어야만 토지 사용 승락이 가능합니다.

토지 중도금 대출 알선 대상자는 공사의 토지를 매입한 고객으로 계약금을 포함하여 토지대금의 20% 이상을 나부하고 공사의 추천을 받은 개인 또는 법인입니다.

단, 은행의 여신심사 규정에 저축되는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되고 대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LH-토지-중도금-대출-절차

토지 중도금 대출 신청시 ‘대출 추천서(공사서식) / 토지매매계약서 / 신분증 / 인감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LH에서는 토지를 매입하고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LH 홈페이지를 통해 토지대금 납부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LH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분양정보 > 대금납부 내역조회’ 항목을 통해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