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캐피탈 의료기할부 특징 및 이용 방법

하나 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의료기할부 상품에 대한 특징과 이용 방법 및 유의 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캐피탈의 의료기할부는 의료기, 의료기소모품을 구입하는 병/의원 및 의료법인에게 물건대금을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하나 캐피탈의 의료기할부는 병원과 의원 중 할부금융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자 하는 개인사업자 및 의료법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 캐피탈 의료기할부

항목조건
할부금구매 금액
금리연 최저 0.00% ~ 최고 8.50%
기간3개월 ~ 60개월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이자 납부 시기는 매월 후취이고 중도 상환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무이자의 경우 면제입니다.

취급 수수료는 없고 대출 금액 5,000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는데, 인지세는 하나 캐피탈과 금융 소비자가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연체시 연체이자율이 부과되는데, 유이자의 경우 ‘약정이율+3%(법정최고금리 이내)’가, 무이자의 경우 ‘상시약정금리+3%(법정최고금리 이내)’가 부과됩니다.

이용 방법

하나 캐피탈의 의료기할부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나 캐피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나 캐피탈 홈페이지 메뉴에서 ‘기업금융 > 의료기할부’ 항목으로 들어가 상담을 신청합니다.

상담 또는 전화를 통해 대출가능금액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고 신청시 신청 내용을 확인하여 결과를 통보합니다.

할부 약정시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고 담당 직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기를 설치해 드리고 판매업체에 기기금액을 입금합니다.

단, 의료기할부 상품은 대출 취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개인신용평점 낮음)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의료기할부 상품에 대한 유의 사항 등은 하나 캐피탈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